투어링을 겨냥한 라이트 커스터마이징: CB1000R Custom
ACTIVE의 CB1000R (2018-)
액티브는 이번 모터사이클쇼에서 CB1000R을 데모 바이크로 선보였는데, 컨셉은 볼트온 파츠에 중점을 두고 무튜어용 라이트 커스텀으로 구성했다. 기능성에 중점을 둔 볼트온 파츠로 구성된 무늬만 커스텀으로, 이 바이크가 가장 많이 쓰이는 상황은 편안하고 즐거운 투어링이며, FUN FACTORY에서 전체 바이크를 랩핑하는 과정도 자전거를 가볍게 보이게 하고, 각 부분에 콘셉트에 맞는 파츠가 장착되어 있다.
주요 커스터마이징은 미터기 패널을 순정보다 15° 올리는 라이징 미터 브래킷과 바이저, 클러치 쪽에서 클러치 쪽에서 프론트 브레이크 레버 공간을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 어저스터, 순정보다 35mm 안쪽으로 이동 가능한 인디케이터 재배치 브래킷 등. 확실히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핸들
앞 브레이크는 액티브 RS 빌렛 브레이크 레버로 교체했고, 브레이크 라인은 앞뒤 모두 빌트인 라인에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클러치 측의 리모트 와이어 브래킷 스트레이트, 리모트 조정 와이어 V2 유니버셜(750mm)로 브레이크 공간 조정이 가능하다.
미터기를 15° 올리는 라이징 미터 브라켓, 앞쪽 깜빡이를 35mm 이내로 가져오는 재배치 브라켓, 투어링 스포츠 핸들바가 설치됩니다.
Bodyworks
LED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는 스윙암에 장착된 리어 펜더를 제거하고 번호판을 정상적인 위치로 옮길 수 있게 해준다.
엔진
프레임 슬라이더 원형 타입을 엔진 쪽 전면에 설치해 유사시 파손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위치나 모양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했다.
Chassis
게일스피드 풋 컨트롤 키트와 가공된 풋레스트 바는 밑창의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불균일하게 가공되어 있다.
ACTIVE의 스프라켓 가드는 CB1000R의 캔틸레버식 스윙암과 어울리는 모양으로 스프라켓 앞쪽을 덮고 있다.
흡기 및 배기
또한, 하이퍼프로 스트리트 박스(프론트 스프링 + 리어 쇽업쇼크)와 아크라포비치 JMCA 티타늄 슬립온 EX가 장착되어 있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배기 | AKRAPOVIC JMCA Spec Slip-on Line Exhaust |
브레이크 | BUILD A LINE 스테인리스 프론트 브레이크 호스 화이트 ACTIVE 조절식 빌렛 브레이크 레버 ACTIVE 리모트 와이어 브라켓 스트레이트 타입 ACTIVE Remote Adjusting Wire V2 별 모양 BUILD A LINE 스테인리스 리어 브레이크 호스 화이트 |
서스펜션 | HYPERPRO Front Spring HYPERPRO 리어 쇼크 T461 탱크 타입, 호스 포함, HPA 포함 |
핸들 / 스티어링 | ACTIVE 조정 가능한 빌렛 클러치 레버 ACTIVE Touring Sports Handlebar Φ28.6 ACTIVE 2Select Bar End |
Bodyworks | ACTIVE 15도 업 미터 브래킷 ACTIVE Fender Eliminator Kit ACTIVE Frame Slider Round Type ACTIVE Sprocket Gurad ACTIVE Indicator Relocation Bracket 좌/우 세트 |
ACTIVE 소개
ACTIVE는 게일 스피드(GALE SPEED), 디지털 모니터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오리지널 부품을 모터사이클 애호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