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을 빛내다 : 혼다 CB1300SF 커스텀
Webike의 의견
다음은 Webike 커뮤니티 이용자 'Mackey' 님의 HONDA CB1300SF 커스텀입니다. 핸들바는 EFFEX의 EZ-FIT BAR로 교체했다. 순정보다 약 10mm 앞쪽에 위치해 있어 라이딩 포지션이 편안하다.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전해지는 충격과 엔진 회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한 진동은 EFFEX의 핸들바 웨이트 BIG을 이용해 흡수한다. 그립은 격한 레이스나 스포츠 주행에도 견딜 수 있고 적당한 경도와 부드러움을 겸비한 프로그립의 슈퍼바이크 그립 #719를 사용했다. 좌우 레버는 유카나야의 스탠다드 타입 알루미늄 빌렛 레버 세트를 사용했다. 순정 레버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 있어 힘을 가하기 쉽기 때문에 손이 작거나 순정 레버가 멀게 느껴졌던 라이더에게 추천한다. 데이토나의 리프 미러는 앞뒤 어느 쪽에 부딪혀도 미러가 느슨해지는 충격완화 기능이 있어 손상을 줄일 수 있다. 프론트 방향지시등은 포쉬 페이스의 에어로 샤프 미니 방향지시등으로 변경되었다. 더욱 눈에 잘 띄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스모크 컬러를 선택했다. 리어 방향지시등은 포쉬 페이스의 LED 컨버전 키트로 LED화했다. 순정 방향지시등에 LED 기판을 내장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배선 가공이 필요 없다. 또한 테일램프는 포쉬 페이스의 LED 테일램프 유닛을 사용했다. CB 볼도르와 비슷한 프론트 카울은 에이테크의 하프 카울 루나솔레를 사용했다. 사이드에는 에이테크의 사이드 커버 스페셜을 장착해, 차체 측면 부분을 프레임에 가깝게 하여 착지감을 향상시킨다. 리어 펜더는 유럽 스타일의 푸이그 제품을 장착했다. 엔진은 모리와키 엔지니어링의 스키드 패드 엔진 슬라이더를 장착하여 전도 시 손상을 줄여준다. 엔진 커버는 JP 모토 마트의 엔진 커버 볼트 키트로 볼트를 차체 색상과 일치시켜 드레스업했다. 라디에이터는 에이테크의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로 보호했으며, 배기는 알즈기어의 와이번 싱글 타입 머플러를 장착했다.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는 알즈기어의 마스터 실린더 탱크 캡을 사용했다. 알루미늄 절삭가공+알루마이트 처리로 아주 깔끔하다. 탠덤 스텝도 JP 모토 마트의 SP 탠덤 스텝을 사용해 차체 색상에 맞춰 드레스업 효과를 냈다. 항공기에도 사용되는 소재인 두랄루민이 사용되어 있으며, 스크래치와 부식을 방지하는 알루마이트 처리가 되어 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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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