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ebike Magazine

레거시 수용: 혼다 CBX1000 커스텀 by T.T.R 모터스

TTR 모터스의 CBX1000

혼다 CBX1000 '실키 식스'로 알려진 부드러운 느낌의 DOHC 4밸브 인라인 6기통 1047cc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이크의 외관과 엔진은 당시의 스톡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휠은 CB900/750FC 및 CX 터보와 유사한 스톡 혼다 부메랑 콤스타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형만으로는 자전거의 연식을 파악하기 어렵고, 이런 특정 조합의 모델이 존재했는지 궁금해집니다.

T.T.R 모터스는 CB1100R의 스톡 파츠를 통합했습니다. 한정판 CB-R 부품은 골드 컬러와 함께 자전거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소유자는 약 10년 동안 이 바이크를 타면서 스톡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제작하는 기본 접근 방식을 유지하면서 그 시대의 CBX의 인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를 위해 소유자는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와 클러치 릴리즈와 같은 T.T.R 모터스의 CBX용 오리지널 부품과 자신의 커스텀 작업을 결합했습니다. 또한 이 조합의 일부로 AP Racing 2-피스 구조 2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 마르조키 리어 쇽, DG 퍼포먼스 6-인투-1 배기 등의 부품이 선택되었습니다. 티티알 모터스는 오너의 특정 요구 사항을 성공적으로 충족했습니다. 리어 쇽은 소유자가 찾은 정비된 마르조키입니다. 그러나 그대로 설치하면 서브 탱크가 앞쪽을 향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섀시 오른쪽의 토크 로드에 스테인리스 스틸 익스텐션을 만들어 서브 탱크를 뒤쪽을 향하게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엔진과 관련하여 초기 계획은 대형 피스톤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소유자가 스톡 배기량을 유지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라이너를 스톡 치수로 교체하고 스톡 크기의 피스톤을 설치했습니다. 소유자는 자전거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전거를 훌륭하게 관리하고 계속 라이딩 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이 자전거에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전기

속도계와 엔진 회전계 바로 아래에 위치한 전압계, 키 실린더 앞쪽에 퓨즈 박스가 있는 미터 영역, 클립온/올리기 핸들바는 모두 컨셉에 따라 CBX 스톡 스타일입니다. 탱크와 기타 외부 부품은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세심하게 다루고 광택을 냈습니다.

바디웍스

더블 타입 시트도 스톡을 기반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리어 쇽을 보면 확실히 서브 탱크가 뒤쪽을 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엔진

엔진은 스톡 CBX DOHC 4 밸브 인라인 6 기통 1047cc입니다. 엔진을 정밀 검사 할 때 대형 피스톤을 사용하자는 제안이 있었지만 (실제로 배기량을 늘릴 수 있음) 소유자가 스톡 배기량을 유지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라이너를 스톡 치수로 교체하고 스톡 크기의 피스톤을 설치했습니다. 오일 쿨러는 다른 모델 용 온도 조절기가있는 Lockhart입니다.

클러치 릴리즈는 30% 더 가벼운 T.T.R.의 이지 클러치 키트로 교체되어 CBX 고유의 클러치 무게와 관련하여 작동합니다.

흡기 및 배기

기화기는 CBX를 대체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애프터마켓 제품인 JB POWER 6시리즈 FCR φ33mm이며, 배기는 한때 '지옥에서 온 파이프 오르간'으로 불렸던 DG PERFORMANCE 6-into-1 배기입니다.

섀시

계단의 경우 알루미늄 시트로 베이스 플레이트를 자르고, 주인이 직접 당시의 부품을 닮은 선과 글자로 스티커를 만들어 붙였습니다.

프론트 포크는 순정 CBX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 영역은 애프터마켓 플로팅 디스크와 결합된 캘리퍼가 장착된 AP/CP2696입니다.

리어 쇽은 당시의 CBX를 연상시키는 마르조키입니다. 하지만 그대로 설치하면 서브 탱크가 정면을 향하게 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섀시 오른쪽에 토크 로드를 위한 스테인리스 스틸 익스텐션을 만들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서포트와 간섭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골드 아노다이징 처리된 프론트 및 리어 휠이 2.15-19/2.75-18에서 2.50-18/3.00-18 사이즈의 기본 CB1100RC/RD 부메랑 콤스타로 교체되었습니다.

갤러리

사양

Part 세부 정보
엔진 TTR 이지 클러치 키트
탄수화물 / 섭취량 JB POWER FCR 기화기 Φ33mm
배기 DG 퍼포먼스 스틸 6-1 배기 (단종)
브레이크 AP Racing 2피스 구조 2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서스펜션 마르조치 리어 쇽 (단종)
단계 타로찌 리어세트 (단종)
드라이브 시스템 RK BL 블랙 스케일 시리즈 체인 BL530R-XW
오일 쿨러 LOCKHART 오일 쿨러(단종)

TTR 모터스 소개

TTR은 CB 1100R에 능숙합니다. 그들은 펜더 제거기 키트와 앞 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터사이클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위한 부품을 제공합니다.

TTR 모터스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유산 및 전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