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에 스테로이드 : 혼다 고릴라 커스텀 by Chama works
Chama Works's GORILLA
줌머 등에 사용되는 LED 헤드라이트 2개를 세로로 길게 배치한 GORILLA. 와이드 스템은 G크래프트 제품을 장착했으며, 프론트 포크는 KSR용 포크에 쇼트 가공 후 사용했다. 펜더는 특별제작품이다.
커스텀은 그야말로 파격적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8.0J 더블 체인 휠을 장착한 리어 부분이다. 미국 스타일을 콘셉트로 삼아 다른 부분과 차별화를 꾀했다.
외장 부품
차종이 고릴라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부품은 가솔린 탱크다. 캡도 가공을 거쳐 장착했다.
탱크는 FRP 소재로, 절삭 가공까지 되어있다. 커스텀 차량은 남들이 자세히 구경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탱크 바닥판에도 무늬를 넣었다.
참고로 도색은 정원에 간이 텐트를 치고 작업한다고 한다. 야외 작업은 날씨와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과물이 아주 훌륭하다.
시트 카울은 솔리드 업의 몽키용 R스펙 시트 카울 타입 S ASSY를 사용했다. 테일램프가 딱 들어가는 스트리트 사양이며, 풀 커스텀용 부품으로 매우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엔진
엔진은 SP 타케가와의 슈퍼헤드 4V를 사용한 124cc 엔진을 사용했다. 하반부는 건식 클러치인데, 커버의 만듦새와 절삭 가공도 주목할 만하다.
왼쪽은 가공이 완료된 SP 타케가와의 제네레이터 커버다. 각 부위를 도색이 아닌 버핑 처리한 점이 독특하다.
오일 쿨러는 두카티에 사용되는 완곡 타입을 유용했다. 하지만 그대로 장착한 것이 아니라 호스 배출구를 옆으로 변경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흡기&배기
트윈 포트&삼각형 모양의 이 머플러는 이륜차에 사용되는 블루플레임 제품이다. 이를 쇼트 가공하여 장착했다.
섀시
8.0J짜리 두꺼운 휠이 장착된 리어. 타이어에는 '15×6-50-8'이라는 의문의 세로 홈이 파여져 있다. 농기구나 골프 카트 등에 쓰이는 듯한데, 의외로 접지력이 좋다고 한다.
프론트 휠은 6.0J, 타이어는 110/70-8 사이즈다. 여기에 레이디얼 마운트 4포트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다.
엔진 왼쪽에는 샤프트를 가동시켜 주는 체인이 있고, 오른쪽에는 이전한 스프로켓을 가동시키기 위한 세컨드 드라이브 체인이 있다. 이를 위해 브레이크 관련 부품들은 왼쪽에 배치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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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부품 | 세부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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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SP Takegawa 슈퍼헤드 4V+R 124cc 키트(2축 크랭크샤프트) SP Takegawa 건식 클러치 키트 타입R SP Takegawa SS 5단 크로스 미션 키트(스트리트) |
카브/흡기 | SP Takegawa 하이퍼 C.D.I. KEIHIN CR 카뷰레터 |
배기 | blueflame EVO 슬립 온 트라이조이드 머플러 |
프레임 | G-Craft 알루미늄 프레임 GC-020 G-Craft 스윙 암 트리플 스퀘어(스태빌라이저 포함) |
브레이크 | Frando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BRAKING 디스크 로터 SHIFT UP 2pods 빌렛 캘리퍼 |
휠 | 6.0J 휠 8.0J 휠 |
서스펜션 | KSR용 프론트 포크 특별제작 리어 서스펜션 |
스텝 | G-Craft 3P 백스텝 타입2 디스크 블랙 사양 |
핸들/스티어링 | HURRICANE 플랫 타입2 Φ7/8인치 핸들 바 스틸 |
오일 쿨러 | 두카티용 오일 쿨러 |
이 기사의 원문
MOTO-MOT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