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몽키 커스텀 by 나카네 상회 : 미니 모토, 최대 임팩트
Nakane Shokai's MONKEY
2023년 '엔조이 4미니'라는 이벤트에서 열린 커스텀 콘테스트 DX32에서 잠정 3위에서 독자 투표로 1위를 차지한 몽키가 바로 이 바이크다. 베이스는 지크래프트의 GC-017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고, 탱크도 SP타케가와의 알루미늄 제품을 사용했다. 엔조이 4미니의 전시회장에서는 풀 카울에 싸여서 거의 볼 수 없었던 엔진은 SP타케가와의 최고봉인 데스모헤드가 자리하고 있다.
오너인 나카네 쇼카이 씨에게 우승 요인을 물어보니 "NSR 계열의 혼다스러운 컬러링이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한다. 특징적인 카울은 각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 차량을 다수 배출한 에이켄에서 제작한 것으로, 얼굴은 BMW S1000RR을 연상시키는 고양이 눈매로 마무리했다.
시트 카울을 포함해 매우 속도감 있는 차체로 완성되었다. 볼륨감 있는 차체 하부는 알루미늄으로 두드린 프론트 펜더를 포함해 프라이빗 파워에서 제작한 것이다. 8인치에 더블 디스크와 더블 캘리퍼로 되어 있어 거의 보이지 않지만, 프론트 6.0J & 리어 7.0J 특별제작 휠은 유압식 클러치 릴리즈 커버와 동일한 디자인의 5스포크로 되어 있다. 몽키 베이스에 슈퍼 스포츠형으로 완성된 차량이 많지 않아 독자들의 표를 많이 받은 것 같다.
외장 부품
차체 얼굴 주변 정면의 가니쉬와 카울 사이드에 부착된 별도의 파츠에 의해 단순한 풀 카울이 아닌 디자인을 담고 있다. 스모크 스크린은 자체 제작품이다.
탱크는 어느 정도 높이가 있는 제품을 원해 SP타케가와의 알루미늄 제품을 사용했다. 30mm 길이의 프레임을 사용하면 스템과 탱크 사이에 공간이 너무 많이 생기기 때문에, 140파워에 의뢰해 탱크의 터널 안쪽 마운트를 가공했다. 이렇게 해서 탱크 위치를 앞쪽으로 변경했다.
시트를 포함한 카울의 조형물은 모두 에이켄에서 제작했다.
엔진
엔진에 SP타케가와의 데스모헤드를 장착하는 것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타이어와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노멀보다 30mm 더 긴 GC-017 프레임을 선택했고, 지크래프트의 서브 프레임을 장착하여 폭이 매우 넓어진 스템과 카울, 스템과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메우기 위한 대책도 마련되었다.
미션은 SP타케가와의 S투어링을 장착한 124CC. 기화기는 FCRΦ28의 다운 드래프트를 사용했다. 제작 기간은 약 1년 반으로, 무려 엔조이 4미니가 개최되기 일주일 전에 완성되었다.
섀시
휠과 디스크 로터 모두 프라이빗 파워의 특별 제작품이다. KSR의 도립식 포크는 하단 케이스를 깎아내어 캘리퍼 서포트를 일체형으로 만들었으며, 시프트업의 캘리퍼를 그대로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물론 포크는 쇼트 가공되어 있고, 브레이크는 더블 디스크화되어 있다.
지크래프트의 스윙암도 프라이빗 파워 제품으로 넓게 가공되어 있다. 리어 브레이크는 더블 캘리퍼를 사용했다.
오버레이싱의 TT 포뮬러 풀 티타늄 머플러는 가공하지 않은 상태로 장착했다. 리어 쇼크는 올린즈의 쇼크를 쇼트 가공한 것이다. 즐겁게 커스텀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분류 | 부품 |
---|---|
엔진 | SP Takegawa 데스모드로믹 트윈 캠 4V 125cc 키트 SP Takegawa 건식 클러치 키트 타입R SP Takegawa TAF 5단 크로스미션 키트 (S 투어링) SP Takegawa 하이퍼 C.D.I. |
카뷰레터/흡기 | SP Takegawa FCR 다운 드래프트 카뷰레터 DOHC/데스모용 |
배기 | OVER Racing TT 포뮬라 머플러 |
프레임 | G-Craft 알루미늄 빌렛 프레임 GC-017 G-Craft 스윙암 +10cm |
브레이크 | SHIFT UP 2팟 빌렛 캘리퍼 Private Power 특별제작 브레이크 로터 |
휠 | Private Power 6.0J 프론트 휠 Private Power 7.0J 리어 휠 |
서스펜션 | KSR 순정 프론트 포크 (개조o) OHLINS 리어 서스펜션 |
스텝 | G-Craft 3P 백스텝 타입2 디스크 브레이크 |
핸들/스티어링 | HURRICANE 세퍼레이트 핸들 스틸 |
시트 | 특별제작 시트 |
외장 부품 | Eiken 특별제작 익스테리어 Private Power 프론트 펜더 |
이 기사의 원문
MOTO-MOT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