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의 과학과 궁극의 드래그 머신 튜닝: Class4 엔지니어링의 가와사키 ZX-14R 커스텀
클래스4 엔지니어링의 ZX-14R
이 ZX-14R 기본 배기량 1441cc 에 NOS 를 결합하여 340ps 를 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JD-STER 프로 오픈 클래스에 출전하여 2022 년 랭킹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바이크는 14R 튜닝의 귀중한 레퍼런스 역할을 하며, 22년 최고 ET 는 8.742 초(1/4마일 ≒402.1m)였습니다. 라이벌은 양산 바이크와 마찬가지로 스즈키 하야부사와 맞붙게 됩니다. 클래스4 엔지니어링의 요코타 씨는 이 머신에 적용된 변경 사항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바이크는 320ps 를 내도록 사양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배기량은 1441cc 로 유지됩니다. ZX-14R 은 1441cc 의 스톡 배기량으로 제공되며 가공된 연소실을 특징으로 하는 튜닝 헤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톡과 비교할 때 하야부사보다 약 20ps 의 출력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 바이크에는 CP-카릴로 피스톤, 카릴로 커넥팅 로드, 크로몰리 실린더 스터드 볼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엔진이 출력을 견디고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아산화질소 슈퍼차징(NOS)을 적용했습니다. 드래그 레이싱에서 더 빠른 기록을 목표로 한다면 하야부사와 ZX-14R 모두에 이러한 접근 방식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거기서부터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14R의 경우 실린더가 원래 도금되어 있어 다시 도금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보링이 어렵고 배기량을 늘릴 수 없습니다. 또한 밸브 교체가 옵션이라 하더라도 애프터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이 캠이 없습니다. 게다가 유지보수 주기도 짧습니다. 하야부사는 2시즌에 한 번씩 유지보수가 필요하지만, 14R은 시즌에 한 번, 이상적으로는 그보다 더 자주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크랭크 금속도 자주 점검해야 합니다. 도로용 커스터마이징과 마찬가지로 14R은 엔진 오일과 윤활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급가속 시 스톡 캐스팅이 뒤틀리기 쉽기 때문에 오일 펌프 커버를 보강합니다. 이러한 왜곡은 적절한 오일 흐름을 방해하여 잠재적인 고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공된 커버로 교체하면 강도가 높아져 뒤틀림과 누출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또한 오일 펌프 기어와 오일 릴리프 밸브를 교체하고 크랭크케이스 쪽에 오리지널 오일 라인을 추가하여 급가속 시 오일이 고르지 않게 분배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ZX-14R은 그대로 하이 튜닝되어 있고 실린더 헤드에 대한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그 장점을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 밑바닥까지 내려가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Quot; 이 바이크는 또한 더 빠른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포팅과 수정을 거쳤습니다. 하야부사와 마찬가지로 차체는 무게를 줄이고 무게 중심을 낮추며 증가된 출력을 견디고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드래그 레이싱에 더 가깝지만, 엔진과 구성품은 빠른 가속이나 장거리 주행에 유리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어떤 기록을 세울지, 얼마나 많은 노력이 투입되었는지 면밀히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전기
미터, 콕핏, 래디얼 펌프용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ZX-14R의 기본 구성품입니다. 그러나 핸들바 마운트에는 NOS 시스템(왼쪽의 파란색), A/F(공기/연료 비율, 오른쪽의 검은색), 연료 분사(오른쪽의 빨간색)를 조정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코일 코드는 라이더와 연결되어 있으며 낙차 시 킬 스위치를 작동시킵니다.
바디웍스
프론트 카울은 라이트가 포함된 순정 카울이었지만, 이제는 순정 디자인에 가까운 모양으로 성형된 드래그 레이스 전용 사이드 카울로 교체되었습니다.
테일 카울도 ZX-14R의 스톡 디자인을 따르는 드래그 레이스 전용 모양으로 변경되었으며, 시트 스폰지와 힙 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엔진
엔진은 340ps 사양입니다. 연소실은 스톡에서 가공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밸브와 밸브 스프링도 스톡입니다. 엔진은 흡기 및 배기 포트를 추가로 개조하여 NOS 시스템에서 과급 압력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피스톤은 NOS 호환성을 위해 강성을 보장하기 위해 스톡 φ84mm와 동일한 직경의 CP-Carillo로 제작되었습니다. 커넥팅 로드 역시 카릴로 H-로드이며, 크랭크케이스 실린더 스터드 볼트는 APE 크로몰리입니다. 스톡 오일 라인은 레이스 시작 시 급가속 시 변속기 쪽에 오일이 고착되어 파열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섀시
거꾸로 된 프론트 포크는 순정 ZX-14R이며, 브록의 래디얼 마운트 하강 타이 다운을 사용하여 라이딩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 시스템도 순정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리어 브레이크도 제거되었습니다. 앞뒤 휠은 3.50-17/6.00-17 사이즈의 Brock의 BST 카본입니다.
스윙암은 미국 맥킨토시에서 제조한 8인치 롱 타입이며, 리어 쇽은 긴 휠베이스에 맞게 설계된 브록의 EZ 쇽입니다. 이 서스펜션 부품은 하야부사용 부품과 함께 클래스4의 표준 드래그 레이싱 부품이 되었습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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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세부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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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CP CARRILLO φ84mm 단조 피스톤 CP CARRILLO H형 단면 커넥팅 로드 APE 크로몰리 스터드 볼트 ROARING TOYZ 퀵 클러치 액세스 커버 |
배기 | 브록스 퍼포먼스 에일리언 헤드 2 풀 시스템 14; 배기 ZX-14R (12-23) 맥킨토시 기계 및 제작 알루미늄 프로 스윙암 |
바퀴 | BST 다이아몬드 테크 3.50-17 프론트 BST 다이아몬드 테크 6.00-17 리어 |
서스펜션 | 브록스 퍼포먼스 프론트 엔드 로워링 스트랩 브록스 퍼포먼스 EZ 리어 샥 |
드라이브 시스템 | 네오팩토리 EK NX 링 체인 110 VORTEX 레이싱 840 리어 스프라켓 44T |
바디웍스 | 카탈리스트 가와사키 ZX14 12'+ 슈퍼스포츠 업퍼(프론트 카울) 카탈리스트 가와사키 ZX14 12'+ 스톡 스타일 테일 (시트 카울) |
Class4 엔지니어링 정보
Class4 Engineering에서 취급하는 빌렛 부품의 가격은 합리적이며 사랑하는 모터사이클을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스타일리시한 부품은 일본 팬들뿐만 아니라 자국 팬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 기사의 원본 출처
유산 및 전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