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BIKES

스즈키 GSX-R1000 커스텀 : 강력한 출력과 경쾌한 코너링

 3 min read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Takapi'님의 커스텀 바이크 SUZUKI GSX-R1000이다. 오너는 GSX-R1000의 조형미와 엔진의 반응성, 고회전 영역에서의 펀치력, 그리고 의외로 연비가 좋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고 한다. 또한, 여러 슈퍼스포츠를 타본 오너는 핸들의 위치가 낮으면서도 다른 SS에 비해 라이딩 포지션이 편한 것도 만족스럽다고 한다.

 일관되게 '서킷에서의 성능 향상'을 중심으로 개발된 차량답게 부드러운 코너링이 가능하며, 예리한 핸들링을 즐길 수 있는 머신이다. 다만 오너의 말에 따르면 리어 서스펜션의 초기 설정이 상당히 단단하게 세팅되어 있어 시내 주행 시 낮은 단차 등에서도 충격이 그대로 느껴진다고 한다. 이 문제는 올린즈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해결할 예정이라고 한다.

 서킷 주행도 즐기는 오너는 요시무라의 R-11 사이클론 1엔드 슬립온 머플러를 장착했다. 노멀이 가진 저회전 영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중~고회전 영역에서 노멀보다 더 높은 출력을 발휘한다. 경량화, 린 앵글 최적화, 에어로 다이내믹스 개선 등 성능 향상과 세련된 디자인의 균형을 맞춰 GSX-R1000의 레이스 사양의 외관과 분위기를 더욱 강화했다.

 차체 리어부는 액티브의 펜더리스 키트를 장착하여 보다 민첩한 모습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깔끔하게 연출했다. 알루미늄 소재이기 때문에 수지 등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프론트 타이어에 끼어 올라 오는 돌멩이로 인한 라디에이터의 손상과, 공기 중의 먼지로 인한 라디에이터 핀의 막힘을 최소화하기 위해 요시무라의 라디에이터&오일 쿨러 코어 프로텍터도 장착했다. 늘 최상의 냉각 효율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는 동시에, 살짝 보이는 요시무라 로고는 소유 만족감을 충족시켜 준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YOSHIMURA R-11 사이클론 1엔드 EXPORT SPEC 슬립온 머플러
브레이크 ZCOO 세라믹 소결 타입C
CARBONE LORRAINE 브레이크 패드 RX3 Standard for Street-Race [스탠다드/스트리트 레이스용 브레이크 패드]
brembo 19RCS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SPEEDBRAKES 브레이크 호스
GOODRIDGE 빌드어라인 온로드 모델용 유니버셜 브레이크 호스
핸들 brembo 기계식 클러치 레버 키트
프레임 YOSHIMURA 리어 스탠드 브래킷 세트
YOSHIMURA 섀시 프로텍터 세트
외장 부품 ACTIVE 펜더리스 키트
BODY STYLE 레이스라인 리어 허거
BODY STYLE 헬멧 락
엔진 K&N 차종별 교체용 에어필터
NGK 이리듐 플러그 CR9EIA-9 6289
HEALTECH ELECTRONICS 퀵 시프터 이지
JPMoto ECU 튜닝
라디에이터 YOSHIMURA 라디에이터&오일 쿨러 코어 프로텍터
서스펜션 OHLINS 프론트 포크 스프링
기타 DAYTONA MOTO GPS 레이더
KIJIMA 헬멧 락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