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함 추구 : 스즈키 GSX-R1000 커스텀 by BrightLogic
BrightLogic's GSX-R1000
매번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완성도가 높아져, 스트리트용이라면 차체도 엔진도 손댈 여지가 없는 현대의 바이크. 이 스즈키 GSX-R1000을 필두로 한 슈퍼스포츠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브라이트 로직의 타케나카 대표는 이렇게 말한다. "아니, 사실 그렇지도 않아요. 시판차 자체의 완성도는 확실히 높아졌지만, 손댈 여지는 있습니다. 이 바이크는 라이트 커스텀이지만, 최선을 다해 작업했습니다." 브라이트 로직은 GS1000/750, 카타나 등의 구형 차량이나 유냉식 엔진 차량과 마찬가지로, 신형 슈퍼 스포츠도 많이 커스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말이기도 하다.
"베이스는 GSX-R 2006년형인데, 작고 가볍고 엔진 특성도 좋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거기에서 더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조작계부터 얘기를 하자면, 프론트 마스터를 브렘보의 레이디얼로 바꾸고, 레버도 바꾸고, 클러치도 유압식으로 바꿨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좌우 모두 조작감이 가벼워지고 좋아졌답니다. 그래서 원래의 장점이 더 뚜렷하게 드러나는 거죠. 가벼운 게 특징이자 장점이라 그 점은 살렸습니다. 머플러는 슬립 온 머플러를 사용했는데 이 덕분에 가벼워지고, 무게중심이 집중되어 다루기 편해졌어요. 미러는 뒤쪽 카울 브라켓을 통해 나오게 해서 흔들림을 잡아줬습니다. 드레스업 부품도 많이 장착했는데, 그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케나카 씨. 뚜렷한 목표가 없더라도 커스텀으로 인해 바이크가 더 친근하게 느껴진다면 그걸로 충분하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어떻게 될지도 궁금해진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그 방법이나 부품에 대해 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된다.
핸들
미러는 위치를 카울 앞쪽에서 카울 브라켓으로 변경했다. 카본 모노코크 미러와, 카본 트림이 달린 윈드실드는 매지컬 레이싱에서 제작했다. 클러치 쪽 구동은 와이어 방식에서 유압식으로 바뀌었고, 브렘보의 마스터를 장착했다.
기능적인 변화는 운전석에 집중되어 있다. 프론트 마스터는 닛신에서 브렘보의 레이디얼로 바뀌었고, 올린즈의 스티어링 댐퍼도 장착되었다.
외장 부품
연료탱크 하부에는 카본 사이드 패널도 장착되어 있다. 오너가 다른 카본 소재의 기능 부품과 스타일의 균형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시트는 순정 시트를 사용했는데, 슬림한 형태와 딱 적당한 두께를 가지고 있다. 탠덤 쪽에는 싱글 시트 커버도 장착되어 있다.
엔진
φ73.4×59mm/999cc의 엔진과 φ44mm짜리 스로틀 등은 순정 그대로이며, 요시무라의 EMPRO를 추가하고 맵을 추가했다.(표준 상태로의 전환도 가능하다)
섀시
스텝은 베이비페이스의 4포지션 스텝으로, 색상은 블랙을 선택했다. 프론트 브레이크/클러치와 함께 조작계 부품을 변경함으로써, 조작감과 포지션도 개선되었다.
차량 특성상 수동 변속기도 장착되어 있다. 메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케이스 양옆에는 넥슬레이의 드라이 카본 커버가 장착되어 있다.
DLC 코팅이 적용된 프론트 포크는 현재 기준 표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브레이크 호스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블랙 튜브이며, 이 역시 순정 스타일로 제작되었다.
리어 이너 펜더는 클레버울프의 카본, 스프로켓은 X.A.M 제품이다. 3.50-17/6.00-17 사이즈의 3스포크 휠도 순정품이다.
배기 시스템은 요시무라의 슬립 온 카본을 장착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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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부품 | 세부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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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NEXRAY 카본 드라이 클러치 커버 세미 글로스 코팅 NEXRAY 카본 드라이 제너레이터 커버 세미 글로스 코팅 |
배기 | YOSHIMURA 트라이오벌 사이클론 티타늄 슬립 온 사일렌서 |
브레이크 | brembo 레이싱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19×18) ZETA 플라이트 레버 브레이크 |
스텝 | BABYFACE (Sato Racing) 퍼포먼스 스텝 키트 |
구동장치 계열 | brembo 레이싱 레이디얼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16×18) ZETA 플라이트 레버 클러치 CLEVERWOLF 리어 스프로켓 가드 |
핸들/스티어링 | Valter Moto Components 스템 너트 Magical Racing 미터 커버 OHLINS 스티어링 댐퍼 |
브라이트 로직 소개글
브라이트 로직은 레이스 경험이 풍부한 전직 요시무라 기술자를 중심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브라이트 로직 브랜드 홈페이지](/brd/BrightLogic/120/ "브라이트 로직 브랜드 홈페이지")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