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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GSX-R750 커스텀 by TG-RUN

TG-RUN's GSX-R750

 "사이즈도 포지션도 엔진도 가장 좋은 모델이고, 이 상태에 현대적인 전자 제어 시스템이 추가되면 아주 좋은 서킷 사양이 될 것입니다."라고 테크니컬 개러지 런의 스기모토 씨가 말했다. 이 바이크는 2012년형 L2를 베이스로 제작한 TG-RUN의 컴플리트 판매 차량이다.

 각 부분의 경량화, 성능과 외관 향상은 당점의 버전업 컴플리트 방식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이와 같은 형식의 GSX-R750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모델이다.

 베이스 차량인 GSX-R750L2는 전년도에 풀체인지되었던 L1의 후속 모델이다. L1은 전모델인 L0에서 앞뒤 오버행을 좁히고 휠베이스를 15mm 단축해 차체 운동성을 향상시켰다.

 2004년부터 슈퍼바이크 규정이 750에서1000cc로 변경되어, 레이스 규정에서 풀려난 GSX-R750은 2004년형 K4부터 GSX-R600과 베이스를 공유하며 GSX-R600의 컴팩트함을 R750이 도입한 형태가 되었다.

 레이스 베이스인 600의 기능에 여유 있는 750cc 엔진을 실어 공도에서 그 장점을 즐길 수 있다. 아담한 사이즈의 엔진은 역대 GSX-R 중에서도 특출난 장점이라고 스기모토 씨가 말했다.

 서두에서 말했듯이 만약 이 시리즈(L1~GSX-R750)에 전기 제어 시스템을 강화한 모델이 있다면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노멀은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조건에서 주행하기 좋도록 제작된 상태다. 이를 존중하면서 각 오너가 원하는대로 성능을 높이는 것이 버전업 컴플리트다.

 라이더가 차체를 조종하면 확실하게 차체에 전달하여 차량을 움직이게 한다. 이를 위해 스텝은 주조/프레스 제품에서 소재를 바꿔 빌릿으로 강성을 높였다. 브렘보 마스터도 입력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고, 조작감을 느끼기 쉽다는 이유로 선택되었다.

 마스터 실린더와 마찬가지로 브레이크 캘리퍼도 브렘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조작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올린즈 서스펜션도 마찬가지인데, 작동의 잡음이 없어지고 차체의 흔들림을 잡아줘 라이딩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주며 라이더의 피로를 줄여준다. 마르케지니의 단조 휠은 가볍고 중심이 잘 잡혀있는 것은 물론, 여러 장점이 있어 선택했다. 모두 TG-RUN을 통해 오버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진 추천 부품을 사용해 커스텀해낸 차량이다. 마스터와 스텝 위치, 서스펜션은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다. 이러한 형식을 좋아한다면 구매할 가치가 있다.

핸들

스크린을 비롯한 외장 부품은 순정품이며 스템 주변 부품과 계기판도 마찬가지인데, 보다시피 깨끗하고 상태가 굉장히 좋다. 지금은 희귀해진 750cc 직렬 4기통 엔진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는 브렘보 레이싱이며 레버는 케이팩토리의 가변식 레버를 사용했다. 또한, TG-RUN 오리지널 피벗핀이 빠지지 않도록 가공했다. 와이어식 클러치는 레버를 제타의 플라이트 레버로 교체했다.

외장 부품

라이더 측 시트는 TG-RUN의 스포츠&컴포트 시트로 교체해 고정감과 조종성을 높였다.

방향지시등이 내장된 리어는 오리지널 펜더리스화되어 있다. 탠덤 시트 커버는 순정 옵션품을 장착했다.

엔진

749cc 엔진과 알루미늄 트윈스퍼 프레임은 노멀이지만 상태가 양호하다. TG-RUN의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와 GBRacing의 'FIM 공인 엔진 커버('06~'20년형 적합)'도 추가되었다.

섀시

백스텝 키트는 TG-RUN 제품으로 바 위치는 4 포지션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프론트 포크는 순정 쇼와 BPF(빅 피스톤 포크)를 장착했다. 프론트 펜더는 매지컬 레이싱,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레이싱 레이디얼 CNC 4P 캘리퍼와 썬스타 웍스 익스팬드 디스크 조합이다.

리어 브레이크는 순정 캘리퍼에 썬스타 웍스 익스팬드 디스크. 배기계는 TG-RUN×케이팩토리의 풀 티타늄 머플러이다.

리어 서스펜션은 순정 스윙암에 올린즈 TTXGP 2018 쇼크 SU469를 조합했다. 앞뒤 휠은 마르케지니 알루미늄 단조 M7RS로 3.50-17/5.50-17 사이즈를 장착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엔진 GBRacing 엔진 커버 세트
TG-RUN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
배기 TG-RUN× K-Factory 풀 티타늄 머플러
브레이크 brembo 레이싱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19×18]
K-FACTORY 빌릿 레버 스탠다드 20 타입 R
brembo 레이싱 레이디얼 CNC 4P 캘리퍼
SUNSTAR 웍스 익스팬드 프론트 디스크
SUNSTAR 웍스 익스팬드 리어 디스크
MARCHESINI 알루미늄 단조 휠 M7RS 제네시 앞뒤세트
서스펜션 OHLINS 리어 서스펜션 TTX-GP 2018
스텝 TG-RUN 오리지널 백스텝
핸들/스티어링 ZETA 파일럿 레버 클러치
시트 TG-RUN 스포츠&컴포트 시트
외장 부품 Magical Racing 프론트 펜더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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