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GSX1100S 카타나 커스텀 : 독창성 중시
2 min read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Macky'님의 커스텀 바이크 스즈키 GSX1100S 카타나다. 오랫동안 원하던 GSX1100S 카타나를 드디어 얻게 된 오너는 핸들과 외장 부품, 라디에이터, 스텝, 휠 등은 커스텀을 하지 않고 정성스럽게 정비하며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머플러는 머플러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아사히나 레이싱의 에구텍 GP 포뮬러 풀 티타늄 머플러 쇼트 타입을 장착했다. 티타늄은 강도가 높아 머플러의 두께를 얇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경량화가 가능하다. 또한, 높고 건조한 소리가 나며 스포티한 배기음을 즐길 수 있다.
카타나의 샤프한 스타일을 살리기 위해 외장 부품은 그대로 두고, 엔진과 서스펜션을 커스텀함으로써 승차감을 추구했다. 엔진에는 고성능 레이싱 카뷰레터인 요시무라의 미쿠니 TMR40 카뷰레터를 장착했다. 흡입 효율이 높아 평판이 좋으며, 가속 펌프와 하이퍼 노즐이 탑재되어 있어 중저속에서의 급가속이 가능하다. 또한, 올린즈 서스펜션으로 차체에 품격을 더하고 다양한 조정 기능을 통해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실현했다.
갤러리
![]() |
![]() |
사양
분류 | 부품 |
---|---|
배기 | ASAHINA RACING 에구텍 GP 포뮬러 풀 티타늄 머플러 쇼트 타입 |
브레이크 |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프론트 디스크 로터 |
프레임 | Mameshiba 강화 프론트 액슬 샤프트, 피벗 샤프트 |
엔진 | YOSHIMURA 미쿠니 TMR40 카뷰레터 ADVANTAGE FCC 트랙션 컨트롤 클러치 키트 |
오일 쿨러 | EARLS 오일 쿨러, 10열 |
서스펜션 | OHLINS 서스펜션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