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ike의 의견
다음은 Webike 커뮤니티 이용자 'Ksk' 님의 YAMAHA SR400 커스텀입니다. 배기는 데이토나의 메가폰 타입 슬립온 머플러를 사용했다. 순정 머플러에 비해 대폭 경량화되었으며, 스틸 머플러 특유의 묵직한 저음이 특징이다. 또한, AIS(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제거한 뒤 남은 구멍은 굿즈의 AIS 캔슬링 플레이트를 이용해 막음으로써 머플러의 애프터 파이어를 경감시켰다. 브레이크 호스는 스웨이지 라인의 프론트 브레이크 호스 키트로 교체했다. 스프로켓은 80~90년대부터 이어져 온 골드 컬러의 XAM 클래식 시리즈를 선택했다. SR의 특징 중 하나인 진동은 야마하의 퍼포먼스 댐퍼로 흡수해, 승차감과 핸들링을 향상시켰다. 리어 쇼크는 데이토나의 리어 가스 쇼크를 사용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 성능까지 중시한 훌륭한 리어 쇼크다. 차체 하부에는 보어 에이스의 체인지 어시스트를 장착했다. 리어에는 큰 짐을 싣기에 편리한 데이토나의 클래식 캐리어 SR400/500을 장착했다. 클래식한 차체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이다. 안장 가방의 끼임 방지를 위해 키지마의 안장 가방 서포트를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