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레이싱을 위한 오리지널 270도 트윈: TRX850 Custom
레드 모터의 TRX850
레드몰터는 고객의 야마하 TRX850을 드래그 레이스 테스트 라이딩에 참가한 이후부터 커스터마이징을 진행 중. 섀시는 YZF750으로 구성. 스윙암과 오린스 서스펜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시스템은 더욱 강화되었고, FCR 카뷰레터와 드래그 레이싱용 에어 배기 시스템은 애프터마켓 부품을 거의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프로드래그 사일런서를 도킹한 원피스 테일 테이퍼 파이프를 사용했다.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품은 이미 레드모터에서 제작을 완료한 상태이며, 계획이 잘 짜여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멋지고 타기 편한 스트리트 및 투어링 사양, 25년이 지나면서 TRX850의 부품과 바이크 자체도 희귀해졌는데요, 과연 오늘날의 독특한 혁신과 기술이 더해져 TRX가 어떻게 변해갈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다.
Bodyworks
앞 유리는 MRA가 만든 것. 그리고 #124는 그의 JD-STER 출품작 번호다.
내부 액세서리 수납공간이 있는 싱글 시트 타입의 FRP 시트 카울은 더 심플(THE SIMPLE)에서 제작한 것으로, 레드모터에 따르면 합리적인 가격대와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핸들
프론트 마스터와 클러치 홀더는 게일 스피드(Gale Speed)의 것. 스템은 다른 모델에서 가져온 것으로 Φ43mm 포크와 호환되며, 핸들바는 어퍼 브래킷 하단에 장착되며, 센터바는 가제트 장착용이다.
흡기 및 배기
다운드래프트 방식의 기화기는 그대로 유지하며, 추후 FCR로 전환할 예정이며, 부품 수급은 커스터마이징 과정의 일환이다.
엔진
견인력이 뛰어난 양산형 모델 최초로 적용된 270도 크랭크 엔진도 볼트를 제외하고는 그대로 유지되며, 엔진 내부는 부품이 발견되는 대로 수정될 예정이다.
Chassis
프론트 포크는 브렘보 4P 캘리퍼가 장착된 올린스 RWU에 클레버울프 서포트를 장착한 것. 디스크는 선스타(Sunstar)사의 제품을 사용한다.
상부 스태빌라이저가 장착된 스윙암은 YZF750의 스윙암을 개조한 것으로 향후 스윙암 길이를 늘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리어 디스크 역시 made by SUNSTAR.
리어 쇽업쇼크는 올린즈로 교체했고, 배기관에서 이어지는 테이퍼형 테일 파이프는 단품으로 제작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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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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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haust | RED MOTOR One-off Exhaust |
프레임 | YZF750 OEM 스윙암 |
브레이크 | GALE SPEED VRC 마스터 실린더 Brembo Axial Cast Caliper P4 30/34 SUNSTAR PREMIUM RACING Front Disc Rotor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리어 디스크 로터 |
서스펜션 | OHLINS Uplight Front Fork " RWU Type " OHLINS 싱글 쇼크 업소버 |
핸들 / 스티어링 | OEM 스티어링 스템 GALE SPEED 와이어 클러치 홀더 키트 |
Bodyworks | MRA 윈드쉴드 레이싱 THE SIMPLE 싱글 카울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