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브이맥스 커스텀 : 높은 파워와 컨트롤성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Becchan'님의 커스텀 바이크 야마하 브이맥스다.
프론트 브레이크의 마스터 실린더는 닛신의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키트다. 가로형에서 레이디얼 타입으로 변경함으로써 브레이크를 보다 직접적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레버의 위치는 6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안하게 프론트 브레이크를 잡을 수 있다.
브이맥스는 차량 무게가 약 290kg으로 상당히 무겁다. 게다가 엔진은 대배기량이며 V 부스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폭발적인 파워와 토크를 자랑한다. 이렇게 공격적인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무거운 바이크를 안정적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레이디얼 타입의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브이맥스는 와이어가 아닌 유압식 클러치를 사용하고 있다. 오너는 클러치 마스터도 닛신의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키트로 교체했다. 이 제품은 5단계로 레버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브이맥스는 파워풀한 엔진에 비해 프레임이 그다지 튼튼하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약점을 액티브의 서브 프레임을 장착하여 커버했다. 소재는 일반적인 알루미늄(A6063)이 아닌 더욱 우수한 A7N01이 사용되었다. 또한, 버핑 처리되어 깔끔한 표면과 리브가 포함된 파이프 형태가 드레스업 효과에 일조한다. 게다가 볼트온 설계로 탈장착도 간편하며, 프레임은 차체 전도 시 엔진을 보호해준다.
스텝은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오버레이싱의 백스텝 타입2로 교체했다. 질감도 굉장히 매력적이라 드레스업 부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또한, 이상적인 스텝 포지션을 제공함으로써 크고 무거운 브이맥스를 편하게 다룰 수 있게 해준다.
갤러리
![]() |
![]() |
사양
분류 | 부품 |
---|---|
브레이크 | NISSIN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키트 [수직형 Φ19 레이디얼 펌프 브레이크 마스터] |
핸들 | NISSIN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키트 [수평형/탱크 분리형] |
프레임 | ACTIVE 알루미늄 서브프레임 타입1 (버핑처리) |
풋페그 | OVER RACING 백스텝 타입2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