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90년대의 분위기를 유지: V-MAX Custom
ESPER's V-MAX
기화기를 통해 연료를 공급받아 엔진에서 연소되어 리어 액슬에 전달되어 제 역할을 하는 것. 이러한 느낌은 rpm의 상승과 스로틀 감에서 느낄 수 있다. 과 스로틀 감각에서 느낄 수 있는데, 이는 현대 모터사이클과 다른 80~90년대 모델의 매력으로 자주 거론되는 부분으로, 이 VMAX도 이러한 매력을 느낀 사람 중 하나다. 앞뒤 17인치 휠을 현대식 휠로 교체한 것. 주목할 만한 것은 날렵하고 스마트한 스타일이다. 닛산 GT-R 보라색(야간에는 검은색으로 보임)으로 정성스럽게 마감한 차체도 세련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데, 사실 스윙암이 120mm 연장되었다.
Bodyworks
외관은 모두 닛산 GT-R의 OEM 보라색으로 도색하고 비키니 카울을 추가했으며, 탱크 커버에 태양이 비추면 색이 변한다. 짙은 보라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고, 좌우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는 닛산 레이디얼 펌프로 교체했다.
전기
중앙에 위치한 엔진 타코미터는 피벗 스테핑 게이지(Pivot STEPPING GAUGE)로 교체되었고, 2개의 액티브 디지털 모니터와 데이토나 아쿠아 프로버(Daytona Aqua Prover)가 added.
프레임
스텝은 ESPER로 만들어졌으며, 일반 구성에서 약간 앞으로 나와 있는 스텝바의 위치를 일반 스포츠 자전거와 비슷한 위치로 으로 옮겨 기동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액티브 알루미늄 무릎 그립 플레이트/서브프레임, 라디에이터 커버/덕트 커버 등 알루미늄 부품도 외관을 통일한다.
샤프트 드라이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윙암을 120mm 연장해 직진 안정성을 향상시키면서 핸들링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흡기 및 배기
DOHC 4밸브 1199cc, 70도 V4 엔진과 BDS 35x4 기화기는 상태가 양호해 순정으로 사용했고, 다이나모 커버는 오버(OVER)사의 제품을 사용했다.
배기 장치는 SP 타다오 슈퍼 컴뱃 투 테일(SP Tadao Super Combat Two Tail)이며, 확장된 스윙암에 맞춰 긴 테일 카울을 장착해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Chassis
프론트 포크는 SOQI 인버티드,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야마하 계열의 스미토모 반대편 4피스톤, 브레이크 디스크는 브레이킹에서 제작했다.
휠은 3.50-17/5.50-17 사이즈의 단조 알루미늄 게일 스피드 타입-C 휠을 사용했고, 리어쇽은 올린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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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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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OVER RACING 클러치 커버 |
Exhaust | SP TADAO Super Combat Twin Tail Full Exhaust |
브레이크 | YAMAHA OEM SUMITOMO MOS Caliper 제동 꽃잎 전면 및 후면 디스크 로터 WK001 BERINGER 2POT Caliper |
Wheels | GALE SPEED Type-C 3.50-17 GALE SPEED Type-C 5.50-17 |
서스펜션 | Y's GEAR SOQI 접이식 프론트 포크 세트 OHLINS Rear Shocks |
Steps | ESPER Rearsets |
핸들 / 스티어링 | PIVOT 스테핑 타코미터 액티브 디지털 모니터 DAYTONA Aquaprova Meter |
Bodyworks | N-PROJECT Braster ll 비키니 카울 ACTIVE Knee Grip Plate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