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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250R 커스텀 : 완벽한 경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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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monsterdog G4'님의 커스텀 바이크인 YAMAHA WR250R이다. 오너는 모토크로스를 즐기기 위해 풀커스텀된 상태의 바이크를 중고로 구입했으며, 주행성을 중시하는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굉장히 만족스럽다고 한다.

머플러와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무게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의외로 시트 주변의 경량화가 무게를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시트는 앉기 편하고 포지션 조정이 간편한 하이시트를 사용했다.

오너가 특히 마음에 들어한 커스텀 포인트는 RC 코시엔의 히트맨 스트리트 머플러다. 풀 티타늄 소재로 순정품에 비해 매우 가볍다. 장착이 굉장히 간편하고 높은 정밀도를 자랑한다. 시원시원하고 매력적인 고음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핸들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제타의 트리플 클램프 키트가 사용되어 있다. 앞뒤로 8단계 조절이 가능하여 라이더의 체격, 기량,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이기 때문에 차체의 무게를 크게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너링 시 핸들링이 향상되었다.

돌출된 WR 테일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데이토나의 펜더리스 키트가 장착되었다. 키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리플렉터는 순정 방향지시등을 그대로 사용해도 번호판 조명과 균형이 잘 맞는다.

차체 경량화에 일조한 또 다른 부품은 순정품보다 가벼운 ISA의 리어 스프라켓[드리븐 스프라켓]이다. ISA는 고정밀 가공과 완벽한 원형에 대한 집념 등 금속가공에 열정적인 일본 회사다. 수명이 길고 톱니마다 균일한 홈이 있어 진흙이 끼는 것을 방지해준다.

손상을 입으면 변형 및 파손되기 쉬운 라디에이터는 AXP 레이싱의 라디에이터 가드로 보호했다. 특히 수랭식 바이크는 전도 시 라디에이터 손상이 우려되는데, 해당 가드를 장착한 덕분에 여러 번 넘어져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

순정 스프링의 강성으로 인한 '바운스'와 조작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TGR 레이싱의 휠 소프트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다. 오프로드 주행만을 고려해 특별히 세팅된 스프링 레이트로 되어 있으며, 서스펜션의 작동감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단차가 있는 노면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밑창이 눌릴 정도로 부드러운 것도 아니고 딱 좋은 정도다.

이 커스텀 바이크는 밸런스가 상당히 잘 잡혀있어 부담없이 모토크로스 연습용으로 즐길 수 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RC Koshien 히트맨 스트리트 머플러
핸들 ZETA 트리플 클램프 키트
프레임 YAMAHA 세미 더블 시트 어세이
차체 DAYTONA 펜더리스 키트
전기 DRC MOTOLED LED 플래셔 타입 #601
드라이브 부품 ISA 리어 스프라켓 [드리븐 스프라켓]
라디에이터 AXP RACING 라디에이터 가드
서스펜션 TGR RACING 휠 소프트 스프링
EXCEL RIM U타입 알루미늄 림 [림 사이즈: 18 x 2.15]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