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성에 대한 헌신을 담은 클래식 머신: Z1000MkII Custom
SANCTUARY의 Z1000MkII
여전히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공랭식 Z시리즈 모델은 모두 40년 이상 생산되어 왔으며, 수많은 공랭식 Z시리즈 모델을 생산해 온 Sanctuary도 공랭식 Z 시리즈 모델을 기반으로 RCM이라는 완성차를 생산해 온 생츄어리조차도 지난 1~2년 사이 재고가 점점 부족해지면서 그 결과 모터사이클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여 구매하기 어려워졌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모터사이클에 대한 열정을 가진 마니아들은 이 모터사이클에 대한 열정을 가진 애호가들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터사이클은 타협하지 않는 마무리로 "과거의 플래그십 모델에 현대적 라이딩 퍼포먼스를 부여한다"는 높은 목표를 향한 오너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 기계에는 오너가 직접 가져온 알루마이트 처리된 투명 알루마이트 외관을 가진 올린스 프론트 포크가 예외적으로 사용되어 오너의 집착을 반영했다. 제품과의 조화를 위해 예외적으로 오너의 집착을 반영하여 Z1000MkⅡ 앞뒤 17인치의 하이그립 레이디얼 타이어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현대적 성능으로 이러한 변화를 견딜 수 있도록 프레임을 보강하고, 스컬처 브래킷과 스윙암을 도입해 라이딩 자세의 변화를 최적화했다. 라이딩 자세의 변화를 최적화하기 위해 스컬프처 브래킷과 스윙암을 도입했으며, 오린스 리어 쇽업소버와 OZ Racing 알루미늄 단조 휠을 장착하고, 브렘보 캘리퍼와 같은 고급 브레이크 부품을 장착했다. 브렘보 캘리퍼, 썬스타 브레이크 디스크 등 고급 브레이크 부품을 아낌없이 투입해 고속에서도 자유로운 컨트롤을 가능하게 했다. 이렇게 완성된 이 머신은 타협하지 않는 장인정신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특별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핸들
SANCTUARY는 콕핏 내부의 대칭형 레이아웃을 우선시하고 최대한 심플한 레이아웃을 지향하며, 핸들과 핸들바 끝부분은 Daytona의 RCM 콘셉트.
클러치 및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의 RCS 래디얼 마스터 실린더를 선택했는데, 커스텀 현장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지만 당기는 힘이 적고, 터치감이 직접 전달되어 제어력이 뛰어나다는 등의 장점이 있다.
엔진
엔진은 피스탈 레이싱의 Φ71mm 피스톤을 장착해 배기량을 1045cc로 늘리고,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노브레스트 고압 오일펌프가 적용되어 안정적인 오일 온도를 유지하는데 기여하는 노브레스트 고압 오일펌프는 온도에 기여하는 노브레스트 고압 오일펌프는 트로코이드 타입의 펌프를 채택해 일반 기어 타입에 비해
흡기 및 배기
배기 시스템은 니트로 레이싱의 풀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으며, 배기 파이프의 용접 자국은 웰드크래프트 방식에 의한 것임을 참고하자. 용접공법으로 인해 배기 파이프의 용접 자국이 남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Chassis
낯선 올린스 프론트 포크는 오너가 가져온 부품으로, 원래의 페인트를 벗겨내고 투명 아노다이징 코팅으로 마감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SANCTUARY는 고객이 가져온 부품의 이력과 적정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여부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고객 공급 부품을 받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 경우 오너의 요청에 따라 예외적으로 허용한 것. 이 포크는 E×M 패키지의 부품과 결합하여 쉽게 니트로 레이싱 프론트 펜더와 같은 부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E×M 패키지의 부품과 결합되었다.
니트로 레이싱의 리어셋은 어떤 머신이나 라이더의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모터사이클에도 적용됐다. 피벗에 베어링을 내장해 부드러운 움직임에 신경을 썼으며, 마스터 실린더는 리어 브레이크를 수용하기 위해 전방에 배치하고 리저버 탱크는 사이드 카울 안쪽에 위치한다.
섀시에는 브렘보(Brembo) 4포트 캘리퍼, 선스타의 "RCM Concept" 브레이크 로터, O.Z. Racing의 " RCM Concept" 등 오너의 니즈에 맞는 최고급 브랜드 부품이 장착되어 있다. 브레이크 로터, O.Z. Racing 단조 알루미늄 휠 등 오너의 취향에 맞는 최고급 브랜드 부품이 장착되어 있다.
올린즈 리어쇽은 레이다운 가공을 통해 장착되는데, 이 가공은 오래전부터 표준적인 공정이었지만, 높은 난이도를 요하는 공정이다. 새로운 장착부를 만들고 양쪽을 대칭으로 용접하는 고난이도 공정으로, SANCTUARY에서는 전용 공구를 사용하여 전용 공구를 사용하여 이 공정을 수행한다.
피벗 부분은 보통의 기술로는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카운터보어 가공 방식을 채택해 체인라인이 180 사이즈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SANCTUARY 스프라켓 커버는 유압식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속도계를 제거할 수 있다.
스컬프처 스윙암은 공랭식 Z 시리즈의 17인치 휠에 최적화된 풀백 각도와 길이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공랭식 Z 시리즈에 추가 스태빌라이저와 레이싱 스탠드 후크를 장착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커스터마이징했으며, 체인 어저스터는 RCM 전용으로 특별 주문 제작된 아이템이다.
리어 브레이크는 감속뿐만 아니라 라이딩 자세를 바꿀 수 있어 오늘날 레이싱 현장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보다 높은 라이딩의 자유도를 위해 높은 라이딩 자유도를 위해 작은 직경의 브레이크 로터를 채택해 감도를 높여 리어 브레이크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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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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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 섭취량 | YOSHIMURA TMR-MJN Φ38mm |
배기 | NITRO RACING 4-In-1 Weld Craft 티타늄 3D 배기 시스템 |
프레임 | SCULPTURE Cowl & Light Bracket for Z1-R SCULPTURE Swingarm |
브레이크 | Brembo Caliper 4 pot SUNSTAR TRAD TYPE2 Front Disc Rotor SUNSTAR 리어 디스크 로터 브렘보 14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알레그리 브레이크 호스 브렘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2P NISSIN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키트 |
Wheels | O-Z Racing Gas RS-A Front 3.50-17 O-Z Racing Gas RS-A Rear 5.50-17 |
서스펜션 | NITRO RACING Upside Down Ohlins EX-Mode 패키지 OHLINS Rear Shock |
Steps | NITRO RACING Rearset |
핸들 / 스티어링 | DAYTONA RCM 컨셉 핸들 |
오일 쿨러 | NITRO RACING NITRO RACING EARL'S Oil Cooler Kit |
Seat | DAYTONA [DAYTONAxAC SANCRTUARY] RCM Concept COZY Seat (COZY Seat) |
전기 | AS Uotani SPII Full Power Kit |
SANCTUARY 소개
SANCTUARY는 Z1, 닌자, 카타나 등 빈티지 모터사이클에 특화된 커스텀 빌더로,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특별한 부품을 판매한다. 특수 부품을 판매한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