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제타의 소닉 핸드가드를 소개하고 장착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핸드가드라고 하면 '아, 오프로드 바이크 전용이구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온로드 차량에 딱 맞는 핸드가드도 있답니다.
소닉 핸드가드
재작년에 출시된 온로드 차량용 핸드가드입니다. 오프로드 용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더트프릭의 조금은 이색적인 제품입니다. 전용 바 엔드 부분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핸들 주변에 공간적 여유가 없는 온로드 차량에도 장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드레스업 효과는 물론, 프로텍터를 추가로 장착하면 방풍&방한 효과도 있어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과 겨울에 판매량이 늘어나는 상품입니다.
레버 가드와 같은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갓 면허를 취득한 초보자에게도 추천할 만합니다!
전용 스페이서를 통해 수평 방향은 중앙 포지션에서 1단계(5도)씩, 위 4단계, 아래 4단계, 총 9단계의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스타일링에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암 볼트를 풀면 바 끝 엔드를 축으로 상하 무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유형
차량 바 엔드 타입에 따라 아래 3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타입
스틸 핸들바용(내경 17.5mm~18.5mm) 및 알루미늄 핸들바용(내경 13.5mm~14.5mm)
바 엔드 플러그를 탈거하여 중공 차량에 장착 가능
[대표 차종]
CT125(TRAIL125), GB350/S, CB400 SUPER FOUR, CB1100/RS/EX, CB1300 SUPER FOUR
・M16/M8 타입
핸들바 엔드가 M16 타입 또는 M8 타입에 대응
[YAMAHA 차량]
핸들바 엔드가 M16 피치 1.5mm로 가공된 핸들바에 장착 가능
[KAWASAKI 차량]
핸들바 엔드에 M8 너트가 용접되어 있는 핸들 레버에 장착 가능
[대표 차종]
MT-07, XSR700, MT-09'14-20, XSR900, Z250, Z400, Z1000
・M6 타입
핸들바 엔드 M6 타입에 대응
[HONDA/HUSQVARNA 차량]
핸들바 엔드에 M6 너트가 용접되어 있는 핸들바에 장착 가능
※바 엔드가 M6 타입 차량이라도 혼다 차량에 채용되어 있는 너트가 움직이는 타입의 바 엔드에는 장착할 수 없습니다.
[대표 차종]
MONKEY125, GROM, REBEL1100, SVARTPILEN 401'20-, VITPILEN 401'20-, SVARTPILEN 125'21-, SVARTPILEN 250'21-
이 3가지 타입이 베이스입니다. 옵션으로 폴리카보네이트 프로텍터가 포함된 PC 키트도 있습니다.
장착
마침 차고에서 머플러를 장착하고 있던 직원의 MT-09에 장착해 봤습니다.
먼저 순정 바 엔드를 탈거한 후 키트에 포함된 바 엔드로 교체합니다. MT-09는 M6 타입이었습니다.
키트에 포함된 바 엔드로 교체한 후 암을 장착합니다. 각도는 마지막에 조정할 것이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만 조여주면 됩니다.
암에 너클 가드를 장착하면 가장 심플한 상태가 완성됩니다! 여기까지 작업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10분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너클 가드에 부속된 알루미늄 커버를 장착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여기에 폴리카보네이트 프로텍터를 장착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볼트 2개로 고정하기 때문에 기분이나 계절에 따라 간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 프로텍터의 색상은 스모크 컬러로, 기존에 장착해 둔 사외 윈드실드와도 잘 어울립니다.
위바이크 직원의 후기
방풍 효과도 기대 이상이며, 특히 손등 쪽으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어 가을과 겨울의 투어링이 훨씬 더 쾌적해졌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해 바이크에 잘 어우러지며 외관과 기능성을 겸비한 고품질 아이템으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육각 렌치로 프로텍터 장착과 각도 조절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이제 라이더들에게 있어 혹독한 계절이 시작될 것입니다. 방한 성능을 높이고 싶지만 핸들 커버를 장착하기는 조금 망설여지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ZETA의 소닉 핸드가드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