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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패키지 타입 R: GPZ900R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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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CTUARY의 GPZ900R

SANCTUARY가 GPZ900R을 기반으로 RCM을 제작하는 경우, 스포츠 패키지와 포뮬러 패키지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전자는 프레임과 엔진 교체 없이 섀시를 리뉴얼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프레임이나 엔진의 변경 없이 섀시를 리뉴얼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후자의 패키지는 엔진 교체를 포함한 풀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스포츠 패키지는 생산 당시 엔진 튜닝이나 오버홀을 요청하지 않는 한 엔진의 수정을 전제로 한 메뉴였으나, 최근 들어 베이스 바이크의 품질이 세월이 흐르면서 엔진의 신뢰성에 의문이 생기고, 엔진의 신뢰성에 대한 우려와 전기 배선의 열화가 우려되어 엔진 오버홀과 메인 하네스 교체를 포함한 전기적 리뉴얼을 포함한 메뉴로 발전했다. 하네스 교체를 포함한 전기적 리뉴얼을 포함하게 되었고, 이것이 현재의 스포츠 패키지 Type R. 참고로 스포츠 패키지에는 더 가벼운 Type S도 포함되어 있었으나, SANCTUARY에서는 더 이상 이 엔진 개조 없이 GPZ900R을 타는 것이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번 GPZ900R은 스포츠 패키지 타입 R로 다시 태어난 GPZ900R로, 스컬처(SCULPTURE) 브래킷과 스윙암, OHLINS 프론트 포크, OHLINS 프론트 포크 리어쇽, O-Z RACING의 단조 알루미늄 휠을 장착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하면서 섀시의 자세를 추구해 높은 노면 추종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브렘보(Brembo)의 래디얼 4포트 캘리퍼와 SUNSTAR 브레이크 로터를 사용하여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브레이크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배기에는 NITRO RACING, 흡기에는 YOSHIMURA TMR-MJN을 장착해 스트리트에서 충분히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메인 하네스는 기존 KAWASAKI의 구형 모델에서 새로운 하네스로 교체했다. 모델의 하네스를 사용했으며, 스위치와 기타 전기 부품도 구형 모델에서 가져와 순정 유닛만이 가질 수 있는 높은 신뢰성을 확보했다. 외관은 기존 KAWASAKI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오렌지색과 검은색 컬러를 적용해 화려함 이상의 의미를 지닌 SANCTUARY의 이상을 구현: 오래된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과거 세대의 플래그십에 높은 수준의 라이딩 퍼포먼스를 부여하여 현대에도 적용 가능한 높은 수준의 라이딩 퍼포먼스를 구현해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자전거로 재탄생했다.

Bodyworks

상부 카울은 순정으로 보이지만, 장착부위(프레임 쪽 보스)를 보강했고, 단종된 미러는 MAGICAL RACING에서 제작한 것이다. 제작되었으며, 안정성과 경량성, 후방 가시성 향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엔진

엔진 배기량은 WOSSNER NOBLEST의 Φ74.5mm 피스톤을 사용해 958㏄로 늘렸고, 나머지 엔진은 기본적으로 스톡을 사용했지만, 특이사항으로 밸브 가이드를 소결합금으로 교체하고, 크랭크샤프트를 오버홀링해 휘어진 상태를 교정하고 신뢰성을 향상시켰으며, 외관은 건코트로 마감했다.

대용량 라운드형 라디에이터와 오일 쿨러는 모두 니트로 레이싱(NITRO RACING)의 제품으로, SANCTUARY는 오래전부터 효과적인 냉각을 위해 이 제품들을 출시해 왔다. 수온이 높아지기 쉬운 GPZ900R 엔진을 효과적으로 냉각하기 위해 출시해 현재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흡기 및 배기

배기 시스템은 NITRO RACING에서 제작한 것. SANCTUARY는 배기 파이프와 소음기를 각각 선택할 수 있는데, 요즘 유행하는 삼각타원형 소음기는 요즘 유행하는 트라이앵글 타입의 사일런서는 검정색으로 도색하고 끝부분을 카본으로 마감했다.

핸들

GPZ900R에 기본 장착된 바 핸들바는 데이토나의 RCM 컨셉으로, SANCTUARY가 개발한 것이 아니라 RCM에 적합한 스타일과 기능에 초점을 맞춰 데이토나가 제안한 제품입니다.

레버 역시 ZETA의 RCM 컨셉으로 ZETA 브랜드를 생산하는 DIRT FREAK의 제품이며, 레버에 공기 흡입구가 있어 밀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초고속 주행 시 풍압에 의해 밀려나지 않도록 공기 흡입구가 있으며, 전복 시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접을 수 있어 레이스와 같은 느낌을 준다.

Chassis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OHLINS) 제품이지만, E x M 패키지는 프론트 펜더와 펜더 브래킷과 함께 세트로 판매되고 있다. 프론트 포크를 교체할 수 있도록 SANCTUARY에서 일반인에게도 보급되어 꽤나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리어셋은 니트로 레이싱(NITRO RACING)의 제품으로 SANCTUARY는 GPZ900R용 언더튜브도 출시했으며, 이 스텝은 언더튜브와 피벗플레이트에 연결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와 피벗 플레이트를 연결해 리어셋의 위치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리어 쇽은 오린스(OHLINS)사의 쇽을 사용하는데, 높은 성능과 함께 신뢰성이 높고 세팅 데이터도 풍부해 SANCTUARY에서 가장 먼저 선택하는 샥. 물론 오너의 특성에 맞게 샥을 세팅한다.

스윙암은 SCULPTURE에서 제작한 RCM 전용 체인 어저스터를 사용한 스페셜 제품이며, 스태빌라이저와 유지보수용 스탠드 후크도 추가할 수 있도록 커스텀 제작했으며, 전륜과 후륜 모두 ZRX1200용 O-Z RACING에서 제작해 향후 확장성을 확보했다.

전기

타코미터, 수온계, 연료계는 모두 신뢰도 높은 제조사 스택(STACK)의 제품을 사용했다. SANCTUARY는 신뢰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신뢰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구형 가와사키 모터사이클의 게이지를 사용하기도 한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배기량: 958cc
WOSSNER NOBLEST 피스톤 Φ74.5mm
NITRO RACING 와이드 라디에이터 키트
탄수화물 / 섭취량 YOSHIMURA TMR-MJN 기화기
Exhaust NITRO RACING Valient Titanium 소음기
프레임 SCULPTURE 17인치 전용 와이드 스윙암 실버
NITRO RACING Rearset
브레이크 Brembo Brake Caliper P4 30 / 34 40mm
SUNSTAR PREMIUM RACING Front Disc Rotor
브렘보 레이디얼 펌프
알레그리 브레이크 호스
RCM Concept Flight Lever
Brembo Radial Mount 2 Pieces Caliper P4 30/34 100mm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리어 디스크 로터
Wheels OZ Racing GASS RS-A 단조 알루미늄 휠
서스펜션 Ohlins Fron Fork
Ohlins Rear Shock
핸들 / 스티어링 SCULPTURE Φ43 Top Bridge Type-3
DAYTONA RCM 컨셉 핸들
오일 쿨러 NITRO RACING 오일 쿨러 하이 마운트 키트
Bodyworks DAYTONA [DAYTONA x AC SANCTUARY] RCM Concept Cozy Seat (Cozy Seat)
전기 AS UOTANI SP II

SANCTUARY 소개

SANCTUARY는 Z1, 닌자, 카타나 등 빈티지 모터사이클을 전문으로 하는 커스텀 빌더로,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특별한 부품을 판매한다. 특수 부품을 판매한다.

SANCTUARY 브랜드 페이지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