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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톡보다 더 강력한 파워와 안심할 수 있는 엔진: Z1000MKII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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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ctuary's Z1000MkII

AC Sanctuary의 자회사인 RCM이 제작한 풀 커스텀 가와사키 Z1000MkII를 소개한다. RCM의 콘셉트 중 하나는 섀시다. 17인치 하이그립 레이디얼 타이어는 은 현대의 라이딩 성능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지만, 공랭식 Z의 날렵한 프레임은 현대식 하이그립 타이어의 스트레스를 견딜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순정 휠을 17인치 휠로 교체할 경우 자전거의 자세와 무게 배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최적의 차체 자세와 프레임 구성, 서스펜션 부품이 필수적이다.

자전거 자세를 최적화하기 위해 생츄어리는 상하부 브라켓과 스윙암을 포함한 <스컬프처>라는 기능성 부품을 개발했다. 라는 기능성 부품을 개발하여 17인치 프레임의 앞쪽으로 기울어진 자세를 교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레임에 기존 Stage II 보강 메뉴로 강화해 하이그립 타이어의 응력을 감당할 수 있는 강도를 확보했으며, 현재 스포츠 모델의 17인치 레이디얼 타이어는 180 사이즈가 주류가 되었으며, 순정 타이어보다 훨씬 넓은 180 사이즈를 적용하고, 드라이브 체인 오프셋 트랙을 확보하기 위해 인라인 공정을 추가했다. 섀시는 OZ Racing의 단조 알루미늄 휠, Ohlins의 앞뒤 쇽업쇼크 유닛, Sunstar의 브레이크 부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부품으로 구성됐다. 및 브렘보(Brembo)의 브레이크 부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부품을 사용하여 현존하는 스포츠 모델과 동등한 수준의 라이딩 퍼포먼스를 구현했으며, 이 자전거는 현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딩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Chassis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 업라이트 타입으로, 생추어리는 프론트 포크를 E×M(Exchange Mode)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프론트 펜더와 펜더 마운팅 브래킷, 프론트 포크 교체 시 필요한 캘리퍼 서포트가 포함된 E×M(Exchange Mode)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

리어 쇼크도 올린즈 제품으로, 생츄어리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 브랜드를 매우 높은 비율로 선택하는데, 그 인기를 입증하듯 이 브랜드인 만큼 세팅 데이터도 풍부하고, 오너의 취향에 맞게 성능을 조절할 수 있다.

OZ Racing의 Gass RS-A 단조 알루미늄 휠, Sunstar RCM Concept 브레이크 로터, 브렘보 캘리퍼 등 최고급 서스펜션 구성품이 사용되어 제어성을 추구한다.

리어셋은 심플한 형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니트로 레이싱에서 만든 것으로, 작동부에는 베어링이 내장되어 있어 조작성을 높였다. 앞쪽을 향하는 마스터는 사이드 카울 내부에 브레이크액 컵을 장착하기 위한 조치다.

피봇 주변의 프레임 파이프는 인라인으로 처리해 180 사이즈의 넓은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프라켓도 오프셋 처리했다. 니트로 레이싱으로 제작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스플릿 타입으로 색상 변경이 가능하고, 속도계 센서가 호환된다.

리어 브레이크의 제동력 자체를 의도적으로 줄여 코너링 시 자전거 자세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제동력을 낮추고 제동력을 증가시켜 패닉 브레이킹을 방지하고 제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압력을 증가시킴.

스윙암은 공랭식 Z 시리즈가 17인치로 전환될 때 최적의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된 조형물로 만들어졌으며, 다른 제품들과 달리 시중의 다른 제품과 달리 RCM 전용 체인 풀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유지보수용 스탠드 후크는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인 룩을 강조한다.

핸들

사족으로, 모든 스위치는 최신 모델의 재고 스위치로, 오래된 스위치는 오작동할 수 있고, 이런 종류의 전송은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 관행이다.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스위치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다.

브레이크와 클러치 마스터는 모두 브렘보 RCS로, 레이디얼 타입이 느낌과 조작이 편해 레이싱 현장과 일반 도로에서 모두 사용된다.

브레이크 호스는 생츄어리에서 취급하는 이탈리아 알레그리(Allegri)사의 제품을 사용하며, 유압 성능은 물론이고 성능은 물론이고, 밀리미터 단위까지 세심하게 선택했다.

흡기 및 배기

배기 파이프는 링으로 자른 티타늄 파이프를 하나하나 용접해 만든 것. 이 방식은 파이프를 최대한 엔진에 엔진에 최대한 가깝게 구부려도 파이프가 찌그러지지 않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관을 구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엔진

RCM에는 두 가지 엔진 튜닝 메뉴가 있는데, 하나는 파워 패키지, 다른 하나는 라이프 패키지다. 이 머신에서는 사양에 큰 변화가 없었다. 라이프 패키지를 선택한 것과 피스탈 레이싱의 1mm 오버사이즈 피스톤을 사용해 엔진 용량을 1,045리터로 늘린 것 외에는 큰 변화가 없다. 하지만 대책 부품과 PAMS EST 라이너 사용, 크랭크샤프트 센터링 보정, 밸브 부위의 오버홀을 통해 스펙이 개선되어 순정보다 더 강력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양을 갖추게 되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PISTAL RACING PISTON
탄수화물 / 섭취량 YOSHIMURA TMR-MJN Φ38
Exhaust NITRO RACING 4-In-1 Weld Craft 티타늄 3D 배기 시스템
프레임 SCULPTURE Swingarm
브레이크 Brembo 4POT Front
Brembo 2POT Rear
SUNSTAR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전면
SUNSTAR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리어
브렘보 마스터 레이디얼 펌프
알레그리 브레이크 호스
Wheels OZ Racing GAS RS-A 단조 알루미늄 3.50-17
OZ Racing GAS RS-A 단조 알루미늄 5.50-17
서스펜션 OHLINS 업라이트 포크
OHLINS Rear Shock
Steps NITRO RACING Rearsets Kit
핸들 / 스티어링 SCULPTURE SP Stem Kit for MK-2 / FX Φ43 포크용 [Type1]
POSH Faith Handlebar
오일 쿨러 NITRO RACING x EARL'S Oil Cooler Kit
전기 AS Uotani SPII Full Power Kit

SANCTUARY 소개

SANCTUARY는 Z1, 닌자, 카타나 등 빈티지 모터사이클에 특화된 커스텀 빌더로,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특별한 부품을 판매한다. 특수 부품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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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