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제파750 커스텀 : 클래식한 디자인과 성능의 만남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Hinotama rider'님의 커스텀 바이크 KAWASAKI ZEPHYR750이다. 정석적인 디자인을 선호하여 공랭식 엔진에 매료된 오너. 외관은 크게 바꾸지 않고 각 부분에 세심한 손길을 더했다.
머플러는 비트의 나서트 3D 하이마운트 머플러를 장착했다. 기존보다 한 사이즈 두꺼운 센터 파이프를 사용함으로써 노멀 머플러에는 없는 4-1 집합 방식 특유의 고회전 영역의 파워감을 느낄 수 있다. 무게는 순정 16.2kg에서 3.8kg으로 대폭적인 경량화에도 성공했다. 음질은 저회전 영역에서는 중저음을, 고회전에서는 박력 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브레이크 영역은 앞뒤 모두 브렘보 캘리퍼로 안정적인 제동력과 제어력을 확보했다. 또한, 디스크 로터에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도심 주행과 투어링에 적합한 세미 플로팅 타입 썬스타 웍스 익스팬드 시리즈를 선택했다. 서스펜션 영역의 커스텀 감성도 향상되어 소유 만족감도 높아진다. 프론트 펜더는 사무라이 공방의 FRP 프론트 펜더로 교체했다. 모두 일본 공방에서 하나하나 '영혼'을 담아 제작하는 브랜드인 만큼 품질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엔진도 세심하게 파워 업을 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AS 우오타니의 SP2 풀 파워 키트와 NGK 이리듐 플러그와 파워 케이블로 시동성을 확실하게 끌어올렸다. 게다가 배기량을 855cc로 보어업했다. 보어업 시 발생하기 쉬운 클러치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어드밴티지의 FCC 트랙션 컨트롤 클러치 키트를 사용했다. 클러치가 엔진 파워를 효율적으로 전달해 주기 때문에 가속이 부드럽고 가벼워졌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