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ZX10R 커스텀 : 구석구석 튜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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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Shu'님의 커스텀 바이크 KAWASAKI ZX10R이다.
머플러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슬로베니아에 위치한 회사인 아크라포빅의 머플러를 선택했다. 당사는 모터스포츠 등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로 ZX-10R이 가진 엔진과 배기음의 장점을 더욱 끌어냈다. 수랭식 4기통 엔진을 지나 아크라포빅 머플러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웅장하고 날카로운 배기음은 들어보지 않아도 상상이 된다.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는 브렘보의 플로팅 디스크로 교체되었다. 이 제품은 공도와 서킷에서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솔리드 메탈 절삭가공으로 제작된 이너 로터와 아우터 로터가 결합되며 정밀한 FEM 분석을 통해 제조된다. 또한, 10군데의 플랜지 부분이 두랄루민 소재의 플로팅 부싱으로 결합되어 있어 레이스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수준이다.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는 브렘보의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사용했다. 제동감이 보다 직접적으로 전달되어 더욱 섬세하게 원하는 대로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다. 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사용하면 서킷 주행 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제동 정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브레이크 호스는 영국 굿리지 제품을 채택했다. 레이스뿐만 아니라 공도에서 사용하기에도 장점이 많은 제품이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호스가 사용되어 제동 시 압력 손실을 줄이고 보다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렘보 캘리퍼를 장착했다. CNC 절삭가공과 하드 아노다이징을 통한 표면 처리로 매우 아름다운 질감을 표현해 냈다. 순정 상태에 비해 브레이크의 제어성이 향상되었다. 성능은 물론이고, 붉은색의 브렘보 로고가 차체에 포인트를 준다.
스로틀은 액티브의 하이 스로틀 키트 EVO2를 채택했다. 이전 모델의 형태를 꼼꼼히 개선해 다양한 마찰을 줄인 모델이다. 그렇게 더욱 성능 좋은 스로틀 키트로 거듭났다. 1000분의 1초로 승부가 갈린다는 모터스포츠에 적합한 제품이다.
엔진 하부에는 사이타니야의 언더카울을 장착했다. 순정 카울과 호환되는 카울로, ZX-10R의 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더욱 스포티하고 멋있는 스타일로 만들어 준다. 또한, 베이비 페이스의 백스텝도 장착했다.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보다 이상적인 스텝 포지션을 실현할 수 있다.
휠은 어드밴티지의 풀 단조 알루미늄 휠을 채택했다. 예술작품 수준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의 이 휠은 8000t 프레스로 제조되어 고강성과 유연성을 겸비하고 있다. 휠 제작에 대한 당사의 철학과 신념이 담긴 제조 방식으로 탄생한 이 휠은 ZX-10R의 디자인과 성능의 우수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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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