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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한 스타일링과 현대적인 업그레이드: 가와사키 Z1B 커스텀 빌드

PMC의 Z1 [900SUPER4]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기사에서는 일본 레트로 바이크의 제왕이라 할 수 있는 을 맛깔스럽게 PMC가 커스터마이징한

아마 여기 제목에 있는 "B"를 눈치챘을 텐데, 첫 번째 Z1과 Z1A/B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엔진의 색상이 달라졌다. 가 검은색 도색에서 은색 알루미늄 표면으로 바뀌었는데, PMC는 이 특징을 그대로 유지했다. 하지만 순정 Z1B 에서는 측면 커버의 <900>이라는 글자가 커졌다. 가 확대되어 있었는데, PMC는 이 특징을 복원하지 않고 1세대 Z1의 작은 글자를 그대로 따랐던 것으로 보인다.

엔진

이 47세 소녀에게 엔진 정밀 점검 작업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다.

PMC는 튜닝된 Z1000J 클러치를 사용했고, 새로운 밸브, 밸브 가이드, 아이들러 및 기타 마모 부품을 교체했으며, 크랭크샤프트를 정렬하고 밸런스를 맞췄고, 변속기를 분해하고 청소했다.

이번 Z1B는 배기량을 944cc로 크게 보링한 것. PMC는 극단적인 카뷰레터 리셋이 거의 필요 없는 교체용 피스톤 키트를 사용해 실용성을 강조하기 위해 교체용 피스톤 키트를 사용했으며, 압축비는 Z1의 카탈로그 사양과 동일한 8.5:1로 설계되어 순정 엔진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순정 엔진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미세 조정했다.

기화기는 일본에서도 구하기 힘든 KEIHIN CR29로, 레이싱부터 스트리트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흡기 및 배기

최근 몇 년 사이 Moto-GP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메가폰 배기의 뿌리인 S1형 배기, 노골적으로 기계로 구부러진 42.7mm 스틸 배기 파이프, 4-in-2-in-1 시스템(언뜻 보면 컬렉터가 4-in-1처럼 보이지만).

배기 시스템은 1980년대 초 AMA 슈퍼바이크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에디 로슨이 사용했던 을 기반으로 한 배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제 궁극의 메가폰 배기 시스템은 디지털 3D 벤더와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정밀, 고성능으로 다시 태어났으며, 또한 이번 Z1B 커스텀 프로젝트에서 배기 시스템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밝혔다.

Chassis

타이어 사이즈는 18인치로 동일하지만, 스포크에서 캐스트 휠로 전환해 강성을 높이고 스포티하고 폭넓은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했다. Z1B의 아름다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스포티하고 넓은 라이딩을 가능하게 한다.

연식이 오래된 빈티지 자전거를 작업할 때, 모든 빌더들은 자전거의 전체적인 외관을 새로이 하고 세월의 흔적을 감추기 위해 프레임 스프레이 재도색을 한다. 세월의 흔적을 감추기 위한 것. PMC도 예외가 아니어서 프레임 전체를 샌드블라스팅하고 우레탄 경화 오븐으로 도색했지만, 프레임 보강을 하지 않은 커스텀 모델.

Bodyworks

리어세트를 장착한 이 시트의 외관은 마치 과거의 또 다른 아름다운 머신 을 연상시키는데, 독특한 분위기가 달성했다.

1972년 유럽에서만 출시되었던 전설적인 차체 색상이 사용되었는데요, 참고로 현대 바이크 Z900RS SE 2022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1972년 오리지널 슈퍼포 Z1의 '옐로우 볼' 컬러를 적용해 클래식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전체 점검
Z1000J 클러치 컨버터, 밸브, 밸브 가이드 및 아이들러
주조 피스톤 1.5mm O/S
탄수화물 / 섭취량 KEIHIN CR29
배기 S1-Type Exhaust
프레임 발파, 우레탄 경화 오븐에 의한 도장(철근 미포함)
재고 (와이드 타이어 가공)
브레이크 전면: φ320 Rotor & CP2696 Double Disc
후방: φ250 로터 & CP2696 플로팅 마운트
Wheels Front: SWORD Evolution 2.75-18
Rear: SWORD Evolution 4.00-18
서스펜션 Stock
Stock ('79~'80 Z1000MK2)
Steps 백 포지션 키트 & 리어 마스터 키트
핸들 / 스티어링 데이토나 스테인리스 스틸 핸들바 투어링 타입
Seat 시트 컴플리트 S1-Type
Bodyworks 옐로우 볼 페인팅 외관

PMC(Performance Motorcycle Creative)

KAWASAKI의 Z 시리즈 커스텀 부품에 있어서는 PMC보다 더 전문적인 브랜드는 없을지도 모른다, 심지어 1972년식 Z1과 호환되는 부품까지. 도쿄 모터사이클 쇼에 7번이나 참가할 정도로 성장해 왔으며, PMC가 개최한 제10회 모터사이클 축제인

PMC(Performance Motorcycle Creative) 브랜드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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