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은 옳다: Suzuki GSX-R1000 커스텀
Quarter's GSX-R1000
The Suzuki GSX-R1000(L8) 은 티타늄 슬립온 소음기 제작과 Bazzaz 서브컨트롤러 설치를 위해 쿼터 작업장에 입고되었으나 소음기 제작 과정에서 오너는 티타늄 풀 배기 시스템을 주문 제작해 달라고 요청했고, 작업은 브렘보의 가공된 프론트 마스터를 설치하여 각 브렘보의 가공된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의 설치도 동시에 주문되어 각 부품의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이 일회성 배기관은 파이프의 루프를 자르고 70여 개의 조각을 용접해 조립한 것으로, 각도와 누수, 카울 내부 간격에 신경을 써서 제작했다. 완성된 배기 파이프의 무게는 약 3.7kg으로 순정 배기보다 30% 정도 가벼워졌고, 브레이크 호스, 배기 브래킷, 티타늄 볼트, 와셔 등 부품도 이번 단품 제작 과정에서 꼼꼼히 챙겼으며, 배기가 완성된 후 열색도 검사 테스트 라이딩을 통해 테스트와 조정을 거쳤으며, 카본 부품과 경량 휠, 인버티드 프론트 포크를 장착한 결과 실제 무게는 181.08kg으로 측정되어 스톡 모델 대비 14.18kg의 경량화를 달성한 이 커스텀 바이크는 '가벼움이 옳다'는 신념을 구현한 자전거다. 가벼운 것이 옳다"는 신념을 구현한 것으로, 그 성능에 대한 기대가 크다.
Bodyworks
외관은 스톡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블랙 컬러의 카본 사이드 커버와 프론트 펜더, 언더 카울이 적용되어 있으며, 앞 유리는 Magical Racing 카본 트림 버전이며, 거울 역시 Magical Racing 카본 모노코크, A4/twill weave이다.
시트도 쿼터에서 많은 작업을 하는 '스타일 시트 커스텀'의 커스텀 시트로 교체해 승차감을 향상시켰고, 시트의 측면에는 카본 패턴이 적용됐다.
핸들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가공된 브렘보 래디얼 펌프로 교체했으며, 레버는 개폐식/천공식 ZETA 플라이트 perch.
흡기 및 배기
쿼터 원피스 티타늄 배기 장치는 개별 조각을 원형(파이프가 아닌 평평한 판)으로 절단하고, 탈지하고, 모양을 만들어서 파이프 모양으로 만들고, 이를 용접하여 배기통을 만드는데, 이 과정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언더카울 오른쪽에서 배기구를 보면, 장착 후의 모습은 이 정도밖에 볼 수 없지만, 무게 감소와 디자인 소음기를 포함한 디자인의 변화가 눈에 띈다.
새로운 배기 장치에는 버저드의 Z-AFM이 사용되었고, 마운팅 포인트는 버저드의 Z-AFM이 제작되었다.
Chassis
드라이브 체인은 DID에서 만든 520 사이즈, 스텝 키트는 베이비페이스에서 만든 제품이다.
전륜과 후륜은 3.50-17/6.00-17 사이즈의 단조 마그네슘 합금 MAGTAN JB3를 사용했으며, 액슬 샤프트도 크로몰리로 변경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축 샤프트도 크로몰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앞뒤 모두 올린즈(뒤는 TTX) + 스쿠데리아 오카무라 ME 튜닝이며, 브레이크와 링키지 부품에는 64개의 티타늄 칼라 볼트를 사용했다.
래디얼 방식의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는 게일 스피드(GALE SPEED)다. 각 부품 하나하나에서 전체적인 디자인의 경쾌함을 느낄 수 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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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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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YOSHIMURA 라디에이터 & 오일 쿨러 코어 프로텍터 |
Exhaust | QUARTER Titanium 4-2-1 Exhaust (One-off) |
프레임 | BETA TITANIUM 리어 서스펜션 링크 티타늄 볼트 키트 |
브레이크 | 브렘보 레이싱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19×18)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4 30 / 34 108mm 왼쪽 및 오른쪽 세트 SUNSTAR WORKS EXPAND Front Disc Rotor BETA TITANIUM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티타늄 볼트 키트 GALE SPEED 리어용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 SUNSTAR WORKS EXPAND Rear Disc Rotor |
Wheels | JB POWER [MAGTAN] 단조 마그네슘 휠 JB3 |
서스펜션 | OHLINS Upside Down Front Fork FG R& T 200 OHLINS 리어 서스펜션 TTX-GP 2018 |
Steps | BABYFACE (사토 레이싱) 리어세트 키트 |
드라이브 시스템 | DID 520ZVM-X 드라이브 체인 매직 레이싱 체인 가드 |
핸들 / 스티어링 | ZETA 파일럿 레버 브레이크 ZETA 플라이트 레버 클러치 매직 레이싱 레이서 레플리카 미러 TYPE-4 |
Seat | Style SEAT CUSTOM SEAT |
Bodyworks | 매직 레이싱 카본 트림 윈드실드 매직 레이싱 프론트 펜더 매직 레이싱 리어 펜더 매직 레이싱 탱크 사이드 커버 매직 레이싱 언더 카울 트레이 |
전기 | BAZZAZ Z-Fi Fuel Controller BAZZAZ Z-AFM Fuel Mapping Module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