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ZX-4R 커스텀 : 레이싱급 성능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Tsuji'님의 커스텀 바이크 가와사키 ZX-4R이다.
머플러는 트릭스타의 슬립온 머플러 이카즈치를 선택했다. 레이싱 사양을 고집하며 가장 품질 좋은 부품을 제작하자는 신념을 가진 트릭스타가 지금까지의 모든 경험을 집약해 제작한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사일렌서다. 중후한 배기음이 매력적이다. 서브 사일렌서 설치로 인한 동력 손실을 없애고 레이싱 머플러와 같은 파워와 사운드, 경량화를 실현했다.
핸들 영역은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해 세심하게 업그레이드했다. 액티브의 세퍼레이트 핸들 키트를 장착함으로써 전향자세를 유도해 스포츠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포지션으로 만들었다. 또한, 이 키트를 장착하면 게일스피드의 풀스펙 마스터 실린더 VRD 시리즈 브레이크 마스터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그립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도미노의 레이스 타입 그립을 선택했으며, 진동 방지를 위해 베이비페이스의 핸들바 엔드 롱을 장착했다. 유카나야의 투어링 타입 알루미늄 빌렛 레버를 장착함으로써 손의 피로감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조작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볼트온이 가능한 엔듀런스의 멀티바를 장착하여 스마트폰 거치대를 장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이 심플하며 사이즈도 적당하다.
서스펜션은 슈퍼스포츠 전용 하이엔드 모델인 나이트론의 리어 서스펜션 모노쇼크 레이스(프로) 시리즈를 장착했다. 순정 대비 노면 추종성이 월등히 좋아졌으며 트랙션이 걸리는 방식도 크게 향상되었다.
갤러리
![]() |
![]() |
![]() |
![]() |
![]() |
사양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