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ZX-4R 커스텀 : 더욱 스포티해진 라이딩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yama'님의 커스텀 바이크 KAWASAKI ZX-4R이다.
머플러는 순정품에 비해 44%나 가벼운 비트의 나서트 에볼루션 타입2 풀배기 티타늄 머플러를 장착했다.
7000rpm부터 격렬한 가속감과 짜릿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더욱 직접적이고 제어력 높은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레이디얼 방식인 게일스피드 풀스펙 마스터 실린더를 장착했다. 레버 비율을 25mm 단위로 조절할 수 있어 레버의 터치감을 바꿀 수 있다는 점과 핸들 클램프의 형태와 레버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포츠 라이딩을 지금보다 더 즐길 수 있도록 액티브의 세퍼레이트 핸들 키트를 장착했다. 핸들의 각도를 좁히고 끝부분이 살짝 쳐지도록 설계하여 전향자세를 유도했다. 윈드스크린은 MRA의 스크린 레이싱으로 교체했다. 중앙 부분이 돌출되어 있어 전향자세를 취했을 때 헬멧 부분을 커버해 주며, 정면으로 오는 공기를 머리 위로 보냄으로써 오토바이 자체의 공기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
프레임은 비트의 스포츠 링크 플레이트 키트를 사용했다. 바이크의 전체 높이를 변경하지 않고도 리어 액슬의 무게 배분을 7%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특히 하이그립 타이어를 장착했을 때나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때 리어의 그립력과 안정성이 향상된다.
백스텝은 두랄루민 A2017이 사용되어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절삭 가공된 스트라이커의 스페셜 스텝 키트를 장착했다. 좌우 페달의 베어링, 가동부에는 볼베어링을 채용했다. 부드러운 움직임 덕분에 피로감이 감소한다. 주요 플레이트는 두께를 두껍게 하여 높은 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살빼기 가공을 통해 경량화도 실현했다.
사양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