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BIKES

혼다 그롬(MSX125) 커스텀 : 골드 컬러로 드레스업!

 3 min read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OGU'님의 커스텀 바이크 HONDA Grom(MSX125)이다.

머플러는 음질과 배기 효율을 철저하게 추구한 키타코의 GPR 스테인리스 업타입 머플러를 장착했다. 사일렌서는 직경이 φ110이나 되기 때문에 순정품에 비해 더욱 박력있는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반짝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배기 파이프가 바이크의 스타일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 준다.

체인은 RK JAPAN의 GV 시리즈 골드 체인 GV420MS를 선택했다. 매력적인 골드 컬러의 체인이 외관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핀과 롤러에 황동 도금을 하여 녹 방지에도 만전을 기했다. 잘 늘어나지 않아 수명이 길다. 다나카 상회의 펜더리스 키트를 사용해 리어 주변에 깔끔한 인상을 주었다.

브레이크/클러치 레버는 제타의 피벗 스트리트 레버 세트를 장착했다. CNC 기계에 의한 전면 절삭 가공으로 경량화 및 고정밀도를 철저하게 추구한 부품이다. 전도 시에는 레버가 앞으로 움직여 충격을 흡수해 준다.

전도 등 사고로 인한 엔진과 차체의 손상을 줄이기 위해 오버레이싱의 엔진 슬라이더를 장착했다. 레이스 출전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가 반영된 높은 성능이 매력적이다. 블랙 컬러의 슬라이더는 차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시트는 특수 젤이 사용된 키타코의 아이디얼 시트를 장착했다. 잘 미끄러지지 않는 시트 형태와 니그립이 용이한 시트 표피, 그리고 특수 젤이 장시간 라이딩으로 엉덩이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주어 더 멀리 떠나고 싶게 해준다.

그롬은 차체가 작아 타는 재미는 있지만 배기량이 작아 출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기도 한다. 이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아웃텍스의 레이싱 에어 펀넬을 장착했다. 마력을 높일 수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부품이다.

갤러리

스펙 정보

분류 부품
배기 KITACO GPR 스테인리스 업타입 머플러
브레이크 DAYTONA 골든 패드X 브레이크 패드
핸들 Rin Parts 바 엔드 미러
ZETA 피벗 스트리트 레버 세트
HURRICANE 포워드 콘티넨탈 타입2 Φ7/8인치 핸들 바
프레임 OVER RACING 엔진 슬라이더
외장 부품 TANAKA TRADING 펜더리스 브래킷 (그롬/MSX125용)
KITACO 아이디얼 시트
전기/전자 KITACO LED 테일램프
KIJIMA 그립히터 GH08 푸시 스위치
RISE CORPORATION 미니 LED 방향지시등 포지션 램프 블랙 바디/스모크 렌즈
구동장치 계열 KITACO 드라이브 스프로킷(프론트)
KITACO 리어 스프로킷
RK GS 슈퍼골드 시리즈 체인 GS420MS
RK GV 시리즈 골드 체인 GV420MS
엔진 KITACO 하이 캠샤프트 타입1
SP Takegawa 파워 필터 (순정 엘리먼트 교체형)
SP Takegawa 대직경 에어덕트
KITACO I-MAP 인젝션 컨트롤러 Ver.2
OUTEX 레이싱 에어 펀넬
KITACO 슈퍼 오일 펌프 키트
KITACO 빌릿 클러치 리프터 세트
NGK 이리듐 플러그 CPR6EAIX-9S 95498
NGK 플러그 코드
서스펜션 KITACO 프론트 포크 스프링
DAYTONA 강화 리어 쇼크
풋페그 OVER 백스텝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